김정희 의장,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 대단하다”···‘이달의 인플루언서’ 축사

윤석문 승인 2024.05.22 17:30 | 최종 수정 2024.05.22 17:42 의견 0
‘5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행사에 참석한 쥰키, 김미소, 키미야, 크티스티안(좌로부터)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주최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동조합(gincon, 조원표 회장)이 주관한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5월, 이달의 인플루언서’가 22일 오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달의 인플루언서’는 매월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하며 뉴미디어의 담론을 주도하고 올바른 여론 형성에 기여한 인플루언서의 영예를 기리는 시상식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 상은 2020년 9월부터 현재까지 총 26개국, 147팀의 인플루언서들이 수상했다.

이상헌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의 개회사와 조원표 진콘 회장 그리고 김정희 울산시 북구의회 의장의 축사로 시작된 행사에서 유튜브 둥지언니의 젠틀정, 유튜브 조매력의 조장우, @kimiyay의 코마시 키미야(Komash Kimiya)가 이달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내빈축사를 하고 있는 김정희 울산시 북구의회 의장

울산시 북구의회 김정희 의장은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진콘의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5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지금까지 국가의 문화적 다양성과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주시고 오늘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이상헌 의원장님과 창의적 컨텐츠로 뉴미디어를 주도하고 계신 진콘 조원표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행사의 주인공이자 다양한 매체에서 세계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계신, 이달의 인플루언서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요즘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여러분이 공유하는 경험과 생각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때로는 긍정적인 사회 변화도 이끌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장은 올바른 리더십과 열정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과 교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거듭나길 기원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행사를 진행한 김미주 아나운서(좌)와 영화배우 서리나(우)

계속해서 “여러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컨텐츠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선한 영향력을 널리 펼쳐주시길 기대한다”며, “저도 여러분의 활발한 활동을 늘 응원하겠으며, 문화관광 산업의 발전과 다양화를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