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자은, “세계를 무대로 꿈을 키우는 연기자가 되겠다”

- 글로벌시대에 실력 있는 배우로 평가받기 위해 노력하는 연기자
- 뮤지컬을 비롯한 어떤 무대라도 경험을 위해서는 솔선수범
- 이자은, “나의 연기를 보며 꿈을 키우는 후배가 나오길”

윤석문 승인 2022.12.03 17:21 | 최종 수정 2022.12.03 17:28 의견 0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배우 이자은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다양한 경험을 통해 연기자로서 역량을 키우고,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글로벌시대의 실력 있는 배우로 평가받기 위해 땀을 흘리고 있는 이자은 배우는 “어떠한 역할이 주어져도 모두가 인정하는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 이 순간 어떤 노력이 필요한 것인지 알고 있기에 오늘도 나의 목표를 위해 걸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디자인을 전공했기에 주변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고, 음악적 재능이 있기에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기자로서 폭을 넓히고 있으며, 뮤지컬을 비롯한 어떤 무대라도 경험을 위해서는 솔선수범하고 있다는 이자은씨는 “배우로서 삶을 선택한 것이기에 쉽게 얻어질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편안한 길보다는 힘들고 어렵더라도 연기자로서의 내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나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영화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을 접하게 되고 그러한 관계 속에서 자신의 가치관과 철학이 더욱 견고해졌다고 밝힌 이자은씨는 “연기만큼은 실력으로 평가받고 싶었다”는 말로 그동안 경험을 통해 느꼈던 심정을 토로했다.

다양한 표정을 연출하고 있는 배우 이자은

그러면서 “인생을 표현하고 삶을 표출해야 하는 연기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많은 경험이 반드시 필요한 것 같다. 심금을 울리는 선배 연기자들을 보면 그 분들의 삶이 연기에서 표출되고 있는 듯하여 온몸으로 느끼게 된다”며, “유능한 배우는 타고난 능력도 있겠지만 주어진 배역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노력과 끈기 그리고 열정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년기부터 꿈꿔왔던 연기자로서의 길이기에 지금도 보람을 느끼며 자신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는 배우 이자은씨는 “멋지게 연기하는 배우가 되는 것이 너무 좋아 선택했고, 나의 꿈을 이뤄야 할 곳이 무대이기에 언제나 긍정마인드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때론 힘들고 어려움이 찾아온다. 하지만 실력 있는 배우로 성장해야 한다는 당찬 각오로 발로 뛰며, 이겨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연기활동을 했으며, 영화, 뮤지컬, 드라마 등에서 작은 배역이라도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때문에 현장에서 실력을 다질 수 있었고, 상대에 대한 이해와 배려 또한 갖게 되었다는 배우 이자은씨는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라 울기도 많이 했다. 주어진 배역을 연기해야 하는데, 자신의 역량을 집중할 수 없어 방황했던 시기도 있었지만 주변에 좋은 분들이 많아 그러한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었다”라며, “배우로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세계도 중요하겠지만 주변 사람들과 호흡하며 상생하는 것도 상당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얼굴 표정으로 연기자의 내면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이자은

계속해서 “최근에도 많은 분들이 저를 위해 도움을 주고 계신다”며, “항상 힘들고 어려울 때부터 의상협찬은 레트로문(retromoon) 그리고 헤어메이크업은 쓰리스토리(3story) 등에서 도와주고 계시기에 저에게는 너무 큰 힘이 되고 에너지가 된다”는 말로 주변의 도움이 있었기에 힘들고 어려웠던 순간을 이겨낼 수 있었다며 회상했다.

많은 활동으로 실력을 키우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으로 어떤 역할이라도 소화할 수 있다고 밝힌 이자은씨는 “연기자라는 직업은 끝이 없는 직업인 듯하다. 노력하면 할수록 어렵기도 하지만 그러한 노력으로 새로운 가치관가 세계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어떤 작품이 주어지고 어떤 배역이 맡겨지더라도 소화할 수 있는 연기자로서 성장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고 의미 있는 것이기에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말로 경험과 열정 그리고 실력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다양한 표정으로 연기력을 표출하고 있는 배우 이자은

준비된 연기자로서 드라마에서 인정받고 싶다는 이자은씨는 “안방에서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다. 배우로서 항상 다짐하고 있는 것이 ‘매사에 충실하자’인데, 요즘은 드라마에 관심이 많은 것도 사실”이라며, “시청자께서 ‘저 배우가 누구인지?’, ‘어떻게 저렇게 멋지게 연기를 하는지?’ 등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때문에 드라마에서 조연 이상의 배우가 되어 시청자로부터 실력을 평가받고, 나의 연기를 보면서 배우의 꿈을 키우는 후배들이 나올 수 있도록 하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며, “이자은이라는 배우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무대에 설 수 있는 날이 만들어지도록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말로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