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지자체

맛의 고장, 전주 전서방 숯불

페이지 정보

기자 오양심 기자작성일 17-01-06 13:10

본문


[선데이타임즈= 오양심 주간]전북 전주시 호성동에 가면 전서방 숯불 전문점이 있다. 전서방 숯불에서는 장수에서 직접 공수한 흑돼지를 주방에서 초벌구이한 후, 손님상에서 참숯으로  직화구이 하고 있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5711_1644.jpg

<전서방 숯불 전경>

 

특히 주방 일을 직접 맡고 있는 전민수 대표는 요리 만드는 것이 자랑이다. 비록 음식점이지만,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음식을 집 요리처럼 정성을 다해 만들고 있기 때문에, 전라북도 전주에서는 장수흑돼지의 맛 집으로 인기가 높다. 

 

전서방 숯불의 식당메뉴는 흑돼지숯불구이 외에도 흑돼지 짜글이, 흑돼지 불고기, 흑돼지 김치찌개 등 메뉴가 다양하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5730_5533.jpg

<전서방 숯불 메뉴>


전서방 참숯은 국내산 참숯만을 사용한다. 먹기 좋게 살이 찐 흑돼지를 주방에서 참숯으로 초벌구이 하고, 손님상에서 참숯으로 노릇노릇하게 재벌구이를 한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장수 흑돼지를 불판에 올려놓으면, 기름이 숯불에 떨어져 고소한 향이 고기에 그대로 배어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쫄깃쫄깃하고 환상적인 맛에 만족해한다. 전서방 참숯 식당에서 직접 담은 배추김치에다 둘둘 말아서 먹는 참숯구이의 감칠맛을 손님들은 잊지 못하고, 재차 식당을 찾곤 한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6947_3918.jpg

<전서방 흑돼지 숯불 직화구이>

 

또한 전서방 참숯 식당에서 요리한 짜글이도 맛있다. 듬성듬성 썰은 장수흑돼지를 냄비에 넣고 자글자글 볶다가, 잘 익은 배추김치도 한 움큼 썰어놓고, 양파도 한 두 어개 썰어 넣고, 청양고추와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 넣고, 찹쌀고추장을 한 숟가락 냄비에 퍼 넣어서 보글보글 끓이다가 마늘로 뒷간을 맞추면, 국물맛과 장수 흑돼지고기는 쫄깃쫄깃한 맛이 그야말로 금상첨화로, 전서방 참숯 식당에서 쪼글이를 먹어봐야 그 맛을 알 수가 있다.

 

전서방 숯불식당은 초청교회의 아파트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점심시간에는 식사 위주로 영업을 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가족과 함께 회식 장소로도 많이 찾는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6966_5445.jpg

<전서방 숯불/ 박상진부사장>

 

전민수 대표는 단골손님에게서 프랜차이즈 문의를 종종 받기도 한다. 그래서 주인장은 머지않아 장수흑돼지숯불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19일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성결대학교와 합동으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시 집계에 따르면 취업박람회에는 안양지역 구인기업 12개사가 참여해  272명이 면접을 치렀으며, 이중 55명이 현장에서…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4월 4일부터 9일까지 안양평촌공업고등학교 등에서 개최된 2018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선수와 지도 교사 등 20여명을 18일 초청해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안양출신 선수단은 9개 직종에서 금메달 5,…

[선데이타임즈=황승환 기자]서울시는 시민들이 수돗물의 품질을 직접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수돗물 시민평가단」을 4월 17일(화)부터 5월 1일(수)까지 모집한다.  수돗물 시민평가단은 2012년 처음 구성된 이래 매년 다양한 상수도 서비…

지산 박영길 화백
[선데이타임즈=박혜원 기자]벚꽃이 만개한 봄날, 우리나라는 온통 벚꽃 축제로 요란하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꽃인 무궁화에 대해서는 국민적 관심이 소홀하며, 무궁화에 대한 표현도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 그림으로 무궁화를 세상에 알리고 있는 인물이 있어 화제다. 지산…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9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윤숙)는 지난 12일 안양9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화)가 병목안 도로변에 자산홍 5백 주를 심어 꽃밭을 조성했다.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동 사회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30여 명이 이날 조성한 꽃밭은 100㎡의 아담…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오는 13일 저녁 7시 30분 안양1번가 차 없는 거리(안양로292번길 일원)에서 ‘안양1번가 봄나들이 축제’를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안양1번가의 차 없는 거리 조성을 기념하고, 안양1번가를 청년들이 문화를 즐기고 소통…

TAFISA(세계생활체육연맹) 장주호 총재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평창동계올림픽은 대회가 치러지기 몇 달 전까지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로 한반도에는 팽팽한 군사적 긴장이 감돌았고, 세계는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했다. 하지만 17일간 펼쳐진 열전의 무대와 '평창 외교'는 이런 우려를…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와 자매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든그로브시의 고교생 민박연수단이 지난 30일 입국해 8박 9일동안 한국 고교생들과 우정을 나누고 오는 7일 본국으로 돌아간다.  고교생 10명 및 인솔자 2명으로 구성된 금번 민박…

파워블로거이면서 여행시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선희 시인
[선데이타임즈=한숙희 기자]블로그라는 미디어의 속성을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 참여자 사이의 정서적 유대와 정보교환의 대면성을 통해 상호작용하며 제도 미디어의 영향력을 뛰어넘는 블로거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요리, 육아, 다이어트, 인테리어, 여행 등 실용…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오는 7일 석수동 충훈터널과 광명역을 연결하는 충훈대교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석수동과 광명역세권을 연결하는 연계교통망 확충을 위해 개설된 충훈대교는 왕복 4차선, 총 연장 915m, 교량 연장 250m이며, 2014년 …

[선데이타임즈=정연식 기자]지난해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미세먼지를 ‘자연재난’으로 선포, 시민들이  미세먼지에서 보다 자유로울 수 있도록 비상 시 저감조치 발령 및 시민의 건강권‧생명권 보장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호흡기 질환 위험이 큰 영유아…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가평에서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조직에 입문해 행정업무를 알고 조직의 관행에 대해 알고 있는 8급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직장 내 팔로우십 향상…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3월 30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제2차 규제혁파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규제혁파 총괄 책임관인 기획경제실장의 주재로 규제개혁이 필요한 14개 부서장이 참여해 법제처‘조례 규제개선 사례 50…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선거 교육을 실시했다.  안양시 소속 공무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중립 결의를 통해 공…

[선데이타임즈=김인성 기자]사단법인 세계한궁협회 허광 회장이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HRD) 대상’에서 명강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허광 회장은 한궁을 창시하여 국민건강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스포츠를 교육과 연결하…

융합상생과 열린사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강석진 이사장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4차 산업혁명의 획기적인 변화의 시대에 한국의 산업화가 안고 있는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재도약의 기회로 발전하기 위해 한국이 가야 할 핵심 과제와 방향에 대해 21년간 GE-Korea 회장을 역임했으며, (사)…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달 21일부터 이 달 12일까지 6기에 걸쳐 ‘안양, 창의 up! 소통 up!’이란 주제로 공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시 공직자 700여명이 참여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을 바탕으로 세대 간 자유로운…

장세철 신임 동화사 신도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는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
[선데이타임즈=손호석 기자]장세철 ㈜고려건설 회장이 12일 제8대 동화사 신도회장에 취임하여 취임 법요식을 봉행하고 신도회 발전을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섰다. 이날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린 취임 법요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수성 전 국…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오는 20일부터 구)농림축산검역본부 내 벚꽃 정원과 주차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공공청사 지방이전 정책에 따라 농림축산검역본부가 김천시로 이전하게 되자 안양시는 2010년말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지 매입 계약을 체…

치유와 회복의 작품 80여점 전시, 모시와 한지에 천연염색 돋보여​​​<람곡 하수정 화백> ​[선데이타임즈=오양심기자] 람곡 하수정 화백 초대전이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전주 엠마오사랑병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14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