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지자체

맛의 고장, 전주 전서방 숯불

페이지 정보

기자 오양심 기자작성일 17-01-06 13:10

본문


[선데이타임즈= 오양심 주간]전북 전주시 호성동에 가면 전서방 숯불 전문점이 있다. 전서방 숯불에서는 장수에서 직접 공수한 흑돼지를 주방에서 초벌구이한 후, 손님상에서 참숯으로  직화구이 하고 있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5711_1644.jpg

<전서방 숯불 전경>

 

특히 주방 일을 직접 맡고 있는 전민수 대표는 요리 만드는 것이 자랑이다. 비록 음식점이지만,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음식을 집 요리처럼 정성을 다해 만들고 있기 때문에, 전라북도 전주에서는 장수흑돼지의 맛 집으로 인기가 높다. 

 

전서방 숯불의 식당메뉴는 흑돼지숯불구이 외에도 흑돼지 짜글이, 흑돼지 불고기, 흑돼지 김치찌개 등 메뉴가 다양하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5730_5533.jpg

<전서방 숯불 메뉴>


전서방 참숯은 국내산 참숯만을 사용한다. 먹기 좋게 살이 찐 흑돼지를 주방에서 참숯으로 초벌구이 하고, 손님상에서 참숯으로 노릇노릇하게 재벌구이를 한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장수 흑돼지를 불판에 올려놓으면, 기름이 숯불에 떨어져 고소한 향이 고기에 그대로 배어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쫄깃쫄깃하고 환상적인 맛에 만족해한다. 전서방 참숯 식당에서 직접 담은 배추김치에다 둘둘 말아서 먹는 참숯구이의 감칠맛을 손님들은 잊지 못하고, 재차 식당을 찾곤 한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6947_3918.jpg

<전서방 흑돼지 숯불 직화구이>

 

또한 전서방 참숯 식당에서 요리한 짜글이도 맛있다. 듬성듬성 썰은 장수흑돼지를 냄비에 넣고 자글자글 볶다가, 잘 익은 배추김치도 한 움큼 썰어놓고, 양파도 한 두 어개 썰어 넣고, 청양고추와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 넣고, 찹쌀고추장을 한 숟가락 냄비에 퍼 넣어서 보글보글 끓이다가 마늘로 뒷간을 맞추면, 국물맛과 장수 흑돼지고기는 쫄깃쫄깃한 맛이 그야말로 금상첨화로, 전서방 참숯 식당에서 쪼글이를 먹어봐야 그 맛을 알 수가 있다.

 

전서방 숯불식당은 초청교회의 아파트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점심시간에는 식사 위주로 영업을 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가족과 함께 회식 장소로도 많이 찾는다.

 

f2354dd41ab2b78af343ebbda9646a6a_1483676966_5445.jpg

<전서방 숯불/ 박상진부사장>

 

전민수 대표는 단골손님에게서 프랜차이즈 문의를 종종 받기도 한다. 그래서 주인장은 머지않아 장수흑돼지숯불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뉴엘 동장(좌), 여운일 해외교육단장(중앙), 오양심 회장(우) 간담회 후 기념촬영하다>​[선데이타임즈=조민수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회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북미정상회담이 끝난 6일 후인, 6월 18일 오전 9시 필리핀 마닐라 바랑가이 667에서,…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하 재단)이‘안양시 청소년시설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개정으로 안양시청소년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해 새롭게 출발한다.‘청소년육성’이라는 용어가 ‘길러 자라게 한다’는 청소년을 객체로 보는 구시대적인 인식에서 비롯되어 최근 청…

<김상호목사(좌), 오양심 회장(우),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다> ​[선데이타임즈=조민수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회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6월 16일 14시 (사)구손평화봉사단(목사김상호, 이하봉사단)과 필리핀 바꼴에서 우호협력협정식을 체결한 후, 필…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는 청계통합정수장 여과지동 2층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전력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총 사업비 7억 1천만원을 투입해 건설된 태양광 발전시설을 통해 연간 230KW 규모의 전력을 생산하며, 이는 청계통…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정홍자) 소속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장인경)에서 운영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 사진반 「인(人)화(和)지(知)」에서는 만안구의 벽산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5월 28일(월), 6월 4일(월), 6월 11일(월) …

▲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는 오양심 회장(좌), 손석우 이사장​​▲ 협력협정서에 서명하는 오양심 회장(좌)과 손석우 이사장(우) ​[선데이타임즈=조민수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회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6월 9일 11시 용인 (사)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는 2018년을 ‘관광도시 원년의 해’로 정하고, 7일 ‘안양시 관광진흥 외부전문가 자문단’ 구성 후 첫 회의를 개최했다.관광진흥 외부전문가 자문단은 관광 정책기관, 관광 분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되었으…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겨울철 도로제설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도비보조금 3천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3월 15일까지 도 내 시․군의 제설대책 실…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정홍자, 이하 재단)은 6월 월례조회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상호존중을 통한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재단 내 고충상담원인…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서울시가 2010년과 2011년 국지성 집중호우로 침수됐던 강남역   일대에 기형적으로 설치된 역 경사 하수관로를 바로잡았다. 빗물이 정상적으로 흐르도록 하수관로 위치를 조정하는 공사로, 이를 위해 강남역 8번 출입구를 3m…

[선데이타임즈=김초롱]안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정홍자, 이하 재단)이 SNS홍보단 청소년과 성인 기자단, 직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2일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카드뉴스 제작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에는 1차 교육을 통해 SNS 홍보 환경에 대한…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서울 지역 30여 개 청소년 수련시설 주변 횡단보도 앞에 ‘스몸비(길거리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주변을 살피지 않고 걷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 청소년들의 교통사고를 막기 위한 ‘노란 발자국’이 생긴다. 횡단보도에서 약 1m 떨어진 보도 위에 눈…

-이준구, 태권도 대부 한류문화 선구자 역할-한류스타의 원조 및 한류문화 선양의 명사-아시안의 역할과 정부의 신남방정책 비젼 제시​​<국회출입기자클럽, 회원들> [선데이타임즈=오양심 기자] 국회출입기자클럽에서는 31일 오후 3시, 국회의원 회관 제8…

<(주)엠엔유(회장 조재도)와 대한방송연합뉴스(대표이사 양성현)협약장면>​[선데이타임즈=오양심 기자] 지난 5월23일 P2P코인중계거래소 코인25(주)엠엔유(회장 조재도)와 인터넷뉴스언론사인 대한방송연합뉴스(대표이사 양성현)가 4차 산업혁명기술의 블록체인 암…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 평촌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순웅)는 주민자치 시범사업으로 상평촌 어린이공원 내부에 그림자 모양의 동물캐릭터 바닥화와 벽화를 조성했다.벽화봉사단 ‘행복을 그리는 사람들’ 25명은 계원예술대학교 서정국 교수의 지도 아래 놀이터가 있는 …

-충주 중앙탑서 김생수(시인)한세연본부장과 함께 공연 및 자선모금 활동​​<충주 중앙공원의 초가집에서 세미나를 하다> ​[선데이타임즈=조민수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회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지난 5월 27일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중앙탑에서 제20회 …

용호사, 천강큰 스님 큰스님의 봉축법요식 장면 등
[선데이타임즈=오양심 기자]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 날을 맞아 (사)교단용화불교총본산(청주 용호사)에서는 오전, 부처님오신 날 봉축법회와 오후4시부터는 ‘제19회4.8봉축 충북청주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이 열렸다.​오전 10시30분 천강 큰스님의 봉축법요식 시…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범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순옥)는 24일 안양시 예절교육관에서 범계권역(범계동, 갈산동) 저소득 어르신 20명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촬영했다.어르신들은 먼저 예절교육관에서 전통차와 다과를 나누며 다도체험을 진행한 후, …

환경미화원 스티커
[선데이타임즈=김초롱]안양시 범계동(동장 홍순석)이 범계역 일대 주요 버스정류장과 평촌1번가 문화의 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환경미화원 얼굴을 담은 스티커를 부착해 쓰레기 무단투기를 줄이고 있다.스티커는 환경미화원이 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 팔로 엑스를 그리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