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문체부, 테마여행 10선 선정

페이지 정보

기자 김혜정 기자작성일 17-01-11 14:29

본문

대구, 경주, 포항의 대표적 관광지 동궁과월지
대구, 경주, 포항의 대표적 관광지 동궁과월지

[선데이타임즈=김혜정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여행작가와 함께 ‘2박 3일 알뜰여행코스 10선’을 개발해 안내하고 있다.

 

1월 14일(월)부터 30일(일)까지 총 17일간 겨울여행주간이다. 이번 여행주간에 어디로 떠날지, 무엇을 보고 즐길지 고민이 된다면, 여행주간 알뜰여행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2박 3일 알뜰여행코스 10선’은 겨울여행주간 동안의 할인과 축제, 주요 관광지 정보를 총망라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개발했다.

 

알뜰여행코스 10선은 ‘겨울물길여행 코스’, ‘ 미리 만나는 평창동계올림픽 코스’, ‘경기도 역사의 재발견 코스’, ‘6.25전쟁의 흔적과 가야의 역사 코스’, ‘역사와 문화 코스’, ‘영남의 선비문화 코스’, ‘숲과 바다, 그리고 도시의 즐거움 코스’, ‘근대문화탐방 코스’,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강원 속초·춘천·홍천으로 떠나는 ‘겨울물길여행 코스’는 아름다운 강줄기 따라 가는 겨울풍경 여행으로 강원도로 떠나는 겨울여행은 눈과 마음이 모두 만족스럽다.

속초와 춘천 일대에서 겨울을 신나게 즐기며 겨울 바다를 감상하고, 겨울 호수를 배경으로 다양한 재미도 맛볼 수 있다. 속초 영랑호에서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스토리자전거 타기, 춘천 의암호에서는 아찔한 스카이워크를 거닐며, 수상 카페에서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호수 옆에 있는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호숫가에 있는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만화 주인공도 만나며,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 물놀이와 별빛축제를 즐기며 강원도 겨울물길여행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7737559bf835ccec834cea992af318bf_1484112118_5769.jpg
<정동진의 일출>

 

강원 평창·강릉으로 이어지는 ‘미리 만나는 평창동계올림픽 코스’는 어느새 1년 뒤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그 감동의 현장을 찾아 ‘미리 가보는 평창올림픽 로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올림픽의 주 무대가 될 평창에서는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점프대에 올라 선수들의 긴장감을 상상해볼 수 있으며, 대관령눈꽃마을과 고즈넉한 월정사도 겨울여행지로 좋다.

강릉에 있는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홍보체험관에서 동계올림픽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신사임당과 이이를 만날 수 있는 오죽헌, 바닷속 신비를 알아볼 수 있는 경포 아쿠아리움, 겨울 바다를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강릉커피거리까지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경기 수원·용인·안성으로 이어지는 ‘경기도 역사의 재발견 코스’는 우리 역사를 보고, 체험하고, 느끼며 배우는 여행이 될 것이다.
수원과 용인을 거쳐 안성으로 이어지는 여정은 우리 역사와 마주하는 시간이다. 수원에서 ‘조선 성곽 건축의 꽃’으로 불리는 수원화성을 만나고, 조선 시대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한국민속촌에서는 당시 서민의 삶을 간접 체험한다. 어머니 손맛이 느껴지는 서일농원의 맛깔스런 밥상도 놓치기 아까우며, 눈으로 보고 지나는 시간이 아니라 온몸으로 체험하며 즐기는 시간이기에 그 여정이 더욱 행복할 수 있다.

 

경남 김해·부산으로 이어지는 ‘4. 6.25전쟁의 흔적과 가야의 역사 코스’는  부산과 김해의 속살을 그대로 느끼는 감성 여행이 될 수 있다.

6.25전쟁으로 수많은 이야기가 켜켜이 쌓인 부산, ‘잃어버린 나라’ 가야를 품은 김해는 그 자체로 고장의 속살을 느껴보기에 충분하다. 복작거리는 시장과 과거로 돌아간 듯한 부산원도심과 김해에 남아있는 화려했던 가야의 문화를 차분히 만나서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는 여행 코스이다.

 

또한 대구· 경북 경주·포항으로 이어지는 역사와 문화 코스는 사랑의 온도가 쑥쑥 올라가는 알콩달콩 겨울 여행이 가능하다.

동장군아, 길을 비켜라! 신나는 체험과 흥미진진한 볼거리 가득한 도심 나들이로 감기 걱정 없고, 따분함도 날려버리는 여행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몰랐던 보석 같은 곳을 발견하는 재미까지 더해진다.

 

경북 문경·안동·영주의 ‘영남의 선비문화 코스’는 선비가 되어 유교와 전통문화를 배우다고 익힐 수 있는 좋은 체험의 여행 코스이다.

경북 영주와 안동은 대한민국의 정신문화를 이끈 선비의 고장이다. 선비가 태어난 마을도 있고, 공부한 서원도 있다. 선비들은 과거를 보거나 유람하러 가기 위해 문경새재 같은 고개도 넘었을 것이다. 하회마을과 소수서원처럼 선비의 흔적이 묻어나는 곳이나, 우리 전통과 유교 문화에서 그들의 삶과 기질을 만날 수 있다.

 

전남 담양·목포, 광주로 떠나는 ‘숲과 바다, 그리고 도시의 즐거움 코스’는  도심에서 바다까지! 삼색 체험 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예술이 숨 쉬는 도시, 생생한 자연이 반기는 곳, 역사가 깃든 바다를 하나로 엮어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예술과 자연, 역사가 있는 삼색 체험 로드를 떠나는 여행은 문화전당에서 자연사박물관까지 놀며 배우는 동안 몸도 마음도 쑥쑥 자란다. 눈부신 자연과 맛있는 전라도 음식은 여행의 덤이다.

 

전북 무주·완주·익산·군산의 ‘근대문화탐방 코스’에는 근대 역사, 야경과 와인, 보석을 더한 감성 여행이 가능하다.

환상적인 설경과 신비로운 불빛 축제가 펼쳐지고, 근대 유산을 중심으로 문화와 역사, 예술 탐방을 즐길 수 있으며, 머루와인과 보석으로 우아함을 더할 수 있다. 무주에서 완주, 익산, 군산으로 이어지는 전북 겨울여행에서는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데,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에 올라 상고대와 설경을 감상하고, 완주힐조타운에서 <어린 왕자>를 주제로 한 산속여우빛축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일제강점기 흔적에 문화 예술의 향기를 더한 삼례문화예술촌과 군산근대건축관, 군산근대미술관 등을 돌아보는 코스는 잔잔한 여운을 남길 것이다.

 

7737559bf835ccec834cea992af318bf_1484112268_244.jpg
<금서루>

 

충남 보령·공주·아산으로 이어지는 ‘근대문화탐방 코스’는 신나는 겨울 놀이와 백제 역사를 아우르는 겨울방학 체험 여행이다.

보령과 공주, 아산은 닮은 점이 없지만, 서로 없는 것을 보완해주는 여행지다. 신나는 레저 스포츠와 겨울에 즐길 수 있는 계절 놀이가 많아, 겨울방학 체험 여행지로 제격이다. 겨울 놀이로 가족이 하나 되는 보령, 백제의 역사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배우는 공주, 옛 모습을 간직한 시골 마을에서 민속놀이와 풍습을 체험해보는 아산까지 여행 내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가족단위 여행지다.
 
끝으로 충북 제천·단양· 강원 영월로 연결되는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 코스’인데, 풍경과 하나 되는 자연 생태 여행이다.

자연이 빚어낸 아름다운 풍경은 여행을 풍성하게 만드는 최고의 선물이다. 청풍호가 품은 옥순봉과 구담봉, 영롱한 별빛이 가득한 영월의 밤하늘에서 자연의 경이로움과 마주한다. 남한강에 발 담근 단양의 도담삼봉은 이번 여행의 백미다. 제천 산야초마을에서 향긋한 약초비누 만드는 것도, 뚝딱뚝딱 목공예 체험도 재미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민물고기 생태관 다누리아쿠아리움은 자연과 생태를 주제로 한 이번 여정을 마무리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POP WORLD FESTIVAL
[선데이타임즈=김수연 기자]주영한국문화원(원장 용호성)에서 ‘한영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영국 주요 문화예술기관들과 협력하여 2017년 7월부터 내년 7월까지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한다. ‘한영상호교류의 해’는 지난 해 초 한-영 양국 정부 간 합의로 시작된 프로…

경기오페라단 김현정 단장과 음악 해설을 맡았던 김성희 연기자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아름다운 소리가 성남의 밤하늘에 심금을 울렸다. 지난 6월 21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는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힘든 오페라를 출연진의 뛰어난 실력을 갖춘 경기오페라단(단장 김현정)이 연기자 김성희의 쉬운 해설로 ‘아리…

김성진 지휘자, 김정승 대금 연주가, 정대석 거문고 연주가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 기원의 염원을 담은 ‘평창, 문화를 더하다-코리언 사운즈(Korean Sounds: Connected Winter to Summer)' 클래식 음악회가 오는 6월 24일(토) 지난 동계올림픽 개최국인…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이미징 코리아> 개막식 참석한 관객들
[선데이타임즈=김혜정 기자]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7인의 전시회 및 간담회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었다.  스페인 관객들에게 시간을 거슬러 한국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다큐멘터리 사진전 <이미징 코리아 – 사람, 땅 그리고 시간의 저편>…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곽영진)이 공익법인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의 지원 및 인도네시아 국립 반둥공과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패션교육센터(Young Creator Indonesia Fashion Institute, 이…

오륙도 사람 걷기축제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걷기여행이 치유(힐링), 체험관광, 헬스투어, 체류형 여행 등의 최신 여행 흐름을 아우르는 대표 여행상품으로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부가가치 관광콘텐츠로서도 전망이 밝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오영우, 이하 해문홍)은 내년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이하 내년 평창대회)의 해외 홍보를 위한 이색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개막 200여 일을 앞둔 ‘내년 평창대회’를 해외에…

  [선데이타임즈=오양심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에서는 사당동 본사에서 6월 13일(화요일) 오후 6시,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로 만든다. 한글로 세계 문화강국을 만든다. 한글로 지구촌 문맹을 퇴치한다”라는 목표를 내걸고, 다방면의 한국어보급에 대하여…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지난해 각각 약 750만, 690만 관객 수를 기록하며 한국관객을 사로잡았던 영화 <밀정>과 <곡성>이 스페인 마드리드 관객도 매료시켰다. 주스페인한국문화원(원장 채수희)은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마드리드의 중…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세계 여행인이 모여 축제의 장을 펼쳤다. 경기도 고양의 킨텍스에서는 하나투어 주관으로 ‘2017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올해는 중국을 중심으로 활성화 되고 있던 관광산업이 ‘사드’라는 복병을 만나 큰 타격을 받았으며, ‘…

문화체육관광부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년 세계 국제회의 통계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있는 국제협회연합(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 UIA)의 2016년도 세계 국제회의 개최 순위를 인용해 한국이 세…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6월 3일(토) 바르샤바에서 열린 ‘2017 폴란드 올림픽 피크닉’에서 평창올림픽 홍보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림픽 피크닉’은 폴란드 올림픽위원회 주최로 올림픽 메달리스트와 일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올림픽 종목을 체험하는 생활체…

한지페스티벌에서 펼쳐진 한지패션쇼
[선데이타임즈=박혜원 기자]지난 5월 30일 주스페인한국문화원(원장 채수희)이 주최한 2017한국문화축제가 가장 첫 행사인 ‘한지페스티벌’과 함께 성공적으로 개막하였다. 한지페스티벌은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이 전통한지의 아름다움과 패션소재로써 한지의 매력을 알리기 …

 <두 개의 시선, 하나의 삶> 전시회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주 헝가리 한국문화원에서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협업으로 <두 개의 시선, 하나의 삶>이라는 제목으로 한국과 헝가리 두 여인의 운명, 그리고 그들의 삶을 통해 전해지는 두 나라의 역사를 새롭게 재조명하는 전시회가 현지 관객들의 높은 평가…

'서울에서 만나는 인도네시아’ 행사
[선데이타임즈=박재아 기자]인도네시아의 고소하고 칼칼한 향이 서울에 소개된다. 한-인니문화연구원은 서울 파르나르 호텔(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인도네시아의 맛과 향 그리고 멋을 소개하는 '서울에서 만나는 인도네시아’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 파르나…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ACC)과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가 공동으로 ‘ACC광주프린지인터내셔널’축제를 6월 2일(금)부터 6월 4일(토)까지 ACC 일원 및 5·18민주광장, 금남로 일대에서 개최한다.  ‘ACC…

동의보감촌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2017년 5월 24일(수), 웰니스관광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웰니스관광 25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웰니스관광’은 건강과 힐링(치유)을 목적으로 관광을…

[선데이타임즈=박혜원 기자]주폴란드 한국문화원에서 지난 20일(토) 18시부터 24시까지 ‘한국문화의 밤’ 행사가 바르샤바 시민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매년 5월 유럽 주요국가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기관 개방 프로젝트인 ‘박물관의 밤’…

‘밉티브이(MIPTV) 2017’ 현장 사진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드라마, 애니메이션, 포맷 등 우리나라 콘텐츠가 올해 들어 지금까지 개최된 국제 시장(마켓)에서 지난해를 훌쩍 뛰어넘는 수출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는 지난 4월 프…

Photo: Feliz Sanchez/Houston Grand Opera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워싱턴한국문화원(원장:박명순)은 5월 17일(수) 오후 7시 워싱턴DC 소재 스튜디오 시어터(Studio Theatre)에서 2017년 제 3회 <온스테이지 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한인 여성 작곡가 김지…